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 후기

수요 골프 모임_임페리얼(Imperial)

by _ Lucas 2022. 3. 28.
728x90

 

 

 

지난번 3월 3주 차 라운드에서 이글(eagle)을 기록했던 홀입니다. 개인적으로 이글(eagle)을 했던 홀이라는 의미가 부여되고 보니 11번 홀이 평소와는 다르게 보입니다. 의미가 부여된다는 것은 사물이나 사람, 풍경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게 되는 일인 듯합니다. 그동안 살아오면서 많은 추억들이 부여한 의미들처럼...

 

최선을 다해 도전하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고 이는 곧 추억이 되며, 의미를 부여하는 일이 되는 듯합니다. 이번에도 다시 이글에 도전했습니다. 티샷은 잘 맞았지만 러프로 가는 불운이 있었습니다. 역시 라이가 좋지 않은 러프에서는 욕심을 내지 않는 것이 골퍼의 올바른 결정이라는 것을 또 배웁니다.

 

 

 

 

3월 4주 차 호스트이신 Tiger Lee 선배님의 멋진 티샷입니다.

 

 

 

 

페어웨이를 따라 좌우로 길게 이어진 해저드가 늘 위협적입니다. 특히 사진에서 처럼 왼쪽 편에 해저드가 있는 경우 드로우 구질의 골퍼에게는 티샷을 할 때 부담이 크게 작용합니다. 대부분 오른쪽으로 오조준해서 샷을 하지만 그럴 때일수록 드로우가 더 많이 걸리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마음의 부담을 줄여야 하는데요. 해저드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기는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오히려 더 자신 있게 스윙을 하는 것이 기대 이상의 좋은 결과를 만들기도 합니다.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주저하고 망설이기 마련이지만 지나고 보면 어떤 선택을 해도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반대의 선택지를 두고 갈등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긍정적인 마음으로 선택을 분명하게 하는 것이 마음의 불안을 줄여 줍니다.  

 

 

 

 

임페리얼 골프장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골프장 뷰를 가진 아파트에 살고 싶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곳이네요. 자카르타 남부의 아파트에 비하면 절반 수준의 비용으로 입주할 수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도 많이 살고 있다고 하니 조금은 덜 심심할 듯합니다.

 

 

 

 

샷을 할 때 사진을 찍는 일이 방해가 되지 않을까 항상 신경이 쓰입니다. 아마추어 골퍼는 투어 프로 수준의 집중력을 가지기 어렵기 때문에 분명 방해가 될 수 있을 듯합니다. 그래서 늘 조심해서 사진을 찍으려고 합니다만 샷을 하는 입장에서는 더 집중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봅니다. 

 

 

 

 

 

18번 홀은 좌우로 모두 해저드가 이어져 있습니다. 드라이버 샷이 잘 맞으면 투 온도 가능하지만 정확한 방향과 비거리를 감안해서 세컨드, 서드 샷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18번_파 5 홀에서 더블파를 했습니다. 서드샷이 두 번에 걸쳐 OB가 났어요.

 

 

 

 

평지의 파 3 홀인데 땅을 파서 언덕을 만들고, 계곡을 만들었습니다. 100m의 짧은 파 3 코스지만 늘 맞바람이 부는 곳이라서 짧으면 엘리베이터 그린이라 어프로치 샷이 쉽지 않습니다. 너무 길어도 언덕 경사면에서 아래로 어프로치를 해야 하기 때문에 결코 만만하게 볼 수 없는 홀입니다.

 

 

 

 

골프는 언제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평정심을 이끌어내야 하는 운동입니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철저하게 데이터에 의존해서 의심을 거두고, 때론 가장 감각적인 움직임에 절대적으로 자신을 맡겨야 합니다. 데이터나 감각에 대한 의심이 크면 클수록 결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뼈아픈 미스샷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가장 큰 유혹은 잘하고 싶은 욕심입니다. 바람이 불고, 비가 내려도 더 멀리, 더 정확히 보내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욕심이 생각을 만들고, 생각은 생각의 꼬리를 물고 늘어지면서 마음의 결정을 방해합니다. 순간 멀리 보내야겠다는 마음만 남으면 몸을 과도하게 사용하게 합니다. 스윙의 리듬감을 잃게 하고, 오른쪽 어깨와 팔에 힘이 잔뜩 들어간 샷을 하게 합니다. 모든 것이 일순간에 의도하지 않은 샷으로 이어집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평상시와 동일한 리듬감 있는 안정되고 편안한 스윙입니다. 아이언을 잡는 순간 이미 거리는 정해집니다. 평소 연습할 때 좋았던 스윙 느낌을 떠올리며, 편안한 마음으로 스윙을 해야 합니다. 결과는 하늘에 맡겨야 합니다. 그리고 어떤 결과가 나와도 지난 샷은 잊고 다시 좋은 샷을 하기 위해 집중해야 합니다.

항상 넥스트 샷이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